BullsoneMall

매거진

BLOG 와이퍼 교체부터 관리까지! 겨울 와이퍼 꿀팁! 2019.12.11


안녕하세요불스원입니다.

차량관리라고 하면 어려울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하는 분이 많습니다자동차에 대해서 잘 알고운전 자체를 좋아하는 자동차 마니아들만 하는 것이라고 여길 수도 있죠하지만 자동차 관리는 누구나 할 수 있고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내 차에 대한 아주 작은 관심 하나만으로도 자동차와 더 오래안전하게 함께 할 수 있는데요오늘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겨울철 자동차 와이퍼 관리에 대해 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와이퍼 관리가 중요한 진짜 이유!


와이퍼는 사시사철 가장 바쁘게 움직이는 자동차 부품 중 하나입니다폭설폭우 속 주행에 운전자의 시야확보를 책임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데요겨울에는 추위와 성에눈 때문에 와이퍼가 유리면에 얼어붙어 버리거나고무가 상하는 등의 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또한 성능이 저하된 와이퍼를 계속 사용하면 차량 유리도 손상될 수 있는데요그렇다면 겨울철 와이퍼는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?

 


겨울철 와이퍼 관리정말 쉽다!


첫째주차 시에는 와이퍼를 세워 두세요. 겨울철 낮은 기온 때문에 와이퍼가 유리면과 함께 얼어붙을 수 있습니다또한 외부 주차를 했다면 밤사이 내린 눈 때문에 와이퍼가 눌려 형태가 변형될 위험도 있는데와이퍼를 세워 둔다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
 


둘째와이퍼가 유리와 함께 얼어붙었다면 히터를 작동시키세요. 무리하게 와이퍼를 떼어내려고 하거나얼음을 긁어내고 작동시키려고 하면 와이퍼 손상은 물론 자동차 앞유리 손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자동차 히터를 작동시켜서 자연스럽게 녹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.


 


셋째워셔액과 함께 사용하세요. 자동차 위에 쌓였던 눈이 녹으면 먼지 등으로 유리면이 많이 더러워집니다이때 무심코 와이퍼만 작동시키면 유리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워셔액을 뿌려야 합니다또한 낮은 기온에 꽝꽝 얼어버린 앞유리에 바로 와이퍼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워셔액과 함께 사용해야 와이퍼와 유리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 


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와 교체 방법은?


자동차 와이퍼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일정 기간을 사용했다면 교체해야 합니다와이퍼 교체 주기는 보통 6개월에 한 번이라고 말하지만주행 환경이나 사용 빈도에 따라 교체시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와이퍼 끌림/튕김 현상이나 소음이 있으면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자동차 와이퍼 교체는 초보운전자도 쉽게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아래 영상을 보고 한번 따라해보세요!



 


겨울철 자동차 와이퍼 추천레인OK 메탈X실리콘 와이퍼!


겨울이 되면 타이어를 윈터 타이어로 교체하거나스노우 체인을 구비해두는 것처럼 와이퍼도 겨울에 더 강한 제품으로 바꾸면 더 좋겠죠레인OK 메탈X실리콘 와이퍼는 특수 실리콘 고무를 장착하여 겨울철 저온에서 날의 손상(변형갈라짐)이 적은 제품입니다또한 관절구조의 메탈 프레임으로 들뜸없이 유리면에 밀착되고발수코팅 효과도 탁월하여 겨울철 자동차 와이퍼로 강력 추천합니다.



출처: https://blog.bullsone.com/2239?category=609566 [불스원 블로그]

관련 상품

전체 카테고리 보기

닫기
선택하신 상품을 장바구니에서 삭제하시겠습니까?
닫기